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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CS표준교육센터

시험검정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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병원코디네이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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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

의료서비스의 올바른 이해와 의료기관 현장에서 바른 고객응대,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수행, 병원경영서비스 리더로서 자질개발 및 훈련을 통한 병원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이미지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매뉴얼을 표준화하여 현장 업무에 적용한다.

역할

병원코디네이터는 변화하는 병원경영 패러다임의 최 일선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. 서비스 최 접점에서 일어나는 서비스 마인드 제고, 신뢰받는 이미지 구축, 접점분석과 감성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한다.
의료 소비자의 하이터치(high-touch)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료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한다.

응시자격 및 응시료

- 응시자격 : 제한없음
- 응시료 : 50,000원

자격증 검정과목 및 합격기준

- 합격기준 : 각 과목 100점 기준 평균 60점 이상

자격증 검정과목
자격증 검정과목
주요 항목 세부 항목 세세부 항목
의료 CS경영 개론
(20문항)
의료서비스 경영(50%) 의료경영 개념
현대 의료 서비스의 이해
일반적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
의료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
의료고객
고객만족의 개념
병원코디네이터(50%) 병원코디네이터의 개념
병원코디네이터의 등장배경과 흐름
병원코디네이터의 필요성
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 및 자질
병원코디네이터의 종류
병원코디네이터의 리더십
의료 CS마케팅 전략론
(20문항)
의료 마케팅(40%) 의료 마케팅
CRM
7Ps를 통한 의료
마케팅 분석
STP 전략
SWOP 분석
홍보 마케팅 전략
의료서비스 기법(40%) 의료 서비스 프로세스
서비스 모니터링 MOT
의료 서비스의 표준 매뉴얼 작성법
의료서비스 활용(20%) 의료서비스 평가조사
의료서비스 품질 관리
의료 CS 실무론
(20문항)
코디네이터 실무(40%) 리셉션 코디네이터의 역할
의료상담 스킬 의학윤리
의료사고와 과오
병원 원무 관리
의료법규
CS 실무(40%) 이미지 메이킹
에티켓과 글로벌 매너
비즈니스 매너
유형별 고객 응대 기법
불만고객 응대
코칭
스트레스 관리
CS 실무(40%) 프레젠테이션 Skill
서비스 교육훈련
파워포인트 활용 기법
2013년 시험일정
2013년 시험일정
회차 응시자 접수기간 시험일 합격자발표
1회 2013년 2월 11일 ~ 2013년 2월 22일 3월 24일 4월 3일
2회 2013년 5월 20일 ~ 2013년 5월 31일 6월 23일 7월 10일
3회 2013년 8월 26일 ~ 2013년 9월 8일 9월 29일 10월 9일
4회 2013년 11월 18일 ~ 2013년 12월 3일 12월 22일 12월 31일

자격증교부

합격자에 한해 무료 발급 (별도의 자격증 신청 절차 및 통보 없음)
*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7일 이후 우체국 등기우편 발송 (2주간 발급)

자격증 재발급 및 수수료

분실 및 파손으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일정의 수수료(5,000원) 발생

시험장소

시험장소는 각 회차 시험일 기준 1주일 전에 공고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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